2024-04-19 11:38 (금)
올 사업 운영ㆍPost 사업 공동기획 논의
올 사업 운영ㆍPost 사업 공동기획 논의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6.02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학융합지구협의회 제19차 원장협의회 개최
 산학융합원 간 상호 협력과 공동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국산학융합지구협의회가 지난달 31일 제19차 원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장인 경남창원산학융합원 배은희 원장을 비롯한 전국 13개 산학융합지구 원장,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는 2019년 사업 운영과 Post 사업 공동기획(안)에 대한 심층 논의가 이뤄졌으며, 각 지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에 대한 공유, 정부 정책 건의를 위한 추가 공동사업 발굴에 관한 논의가 이어졌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산업단지와 대학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고 현장중심의 산학융합형 교육시스템을 도입ㆍ운영해 R&D-인력양성-고용이 선순환되는 체계구축 및 확산시키는 사업으로 전국 13개 산학융합원이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는 지난해 12월 제주도에서 가진 합동워크숍 개최 이후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의 지속적 추진을 통한 성과확산 방안과 공동 CI제작 등 산학융합지구 간 소속감 함양 및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배은희 회장은 "전국 산학융합지구가 하나로 뭉쳐 보다 나은 산업맞춤형 인력양성ㆍ신산업 창출, 기업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지역 혁신 아이콘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