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39 (목)
외암초, 함께 하는 책 읽기 Book Bus와 함께 하다
외암초, 함께 하는 책 읽기 Book Bus와 함께 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0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암초등학교(교장 김순임)는 5월 3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청 Book Bus 이동도서관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버스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혜와 꿈을 찾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올해는 북극을 주제로 하여 유치원 및 학년군별로 진행되었으며 지구 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환경변화를 북극곰의 위기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DVD 상영 및 독서 활동, 팀별 토론 등 대상 학년의 수준에 맞게 활동이 이루어졌다.

해마다 Book Bus 이동도서관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본교는 ‘함께 하는 책 읽기’를 학교 특색 교육 활동으로 하여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책 읽기, 온 책 함께 읽기를 통한 ▷친구와 함께 하는 책 읽기, 책 읽어주는 선생님을 통한 ▷선생님과 함께 하는 책 읽기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둘러보면 책이 보이고 책을 가까이하는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해 야외학습장인 학교 정자에 도서를 배치하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형 등 교육 가족 모두에게도 언제든지 쉼터와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교육 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Book Bus 이동도서관 체험활동에 참여한 1학년 강00 학생은 “우리 학교 정자에서 읽는 동화책도 재미있는데, 버스에서 책을 읽는 것도 정말 신기해요, 다음에도 버스가 또 오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