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심각성 깨달았죠
지구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심각성 깨달았죠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5.30 23:30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김해 삼성초 환경교육 일일교사
지난 29일 김해 삼성초등학교에서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환경교육을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9일 김해 삼성초등학교에서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환경교육을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대학생봉사단 ‘ASEZ’는 지난 29일 김해 삼성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의식 배양을 위한 일일교사로 나섰다.

 ASEZ는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자)’는 뜻이다.

 이날 봉사단은 방과 후 감당할 수 없는 플라스틱의 배출로 고통받고 있는 지구에 대해서 ‘플라스틱 행성’이란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

 이들은 우리나라는 분리 배출률이 높은 데 반해 오염과 이물질 등으로 실제 재활용으로 이어지지 않는 현 상황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 쓰레기 소각과 매립으로 토양과 지하수가 오염되고 있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보여주며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전달했다.

 이어 학생들이 분리배출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캔, 플라스틱 물병, 비닐 등 교실에서 자주 발생하는 쓰레기를 마련해 직접 분리 배출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은정 양(12)은 “플라스틱이 이렇게 지구에 오염을 일으키는 줄 몰랐고, 이번 기회를 통해 분리수거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푸른지구 2019-05-31 18:27:56
진짜 최근들어 플라스틱으로 인한 지구환경파괴가 넘 심각하죠~
거북이나 고래 뱃속에 가득 찬 플라스틱 쓰레기를 보니 더욱 피부로 와닿아요.
생활은 편리해졌지만...우리 스스로 지구를 파괴하는격이 되었으니 안타깝네요.
좀더 철저한 분리수거 또는 친환경적인 소재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소개되고 이용되어졌으면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아세즈 대학생봉사단이 초등생들과 나눈 의미깊은 시간을 통해 의식개선과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구지킴이 2019-05-31 22:24:51
플라스틱이 주는 편리성과 간편성에 지구가 병들어 가고 있음을 잊고 있었네요
누군가가 실천하지 않으면 알려주지 않으면 그냥 덤덤히 알듯 모르듯 지구가 병들어가는 일에 동참하고 있을텐데 하나님의교회 아세즈 대학봉사단의 캠페인으로 저도 다시금 플라스틱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해봐야겠어요

개구리 2019-06-02 22:20:10
어떤 교육이건 어렸을때부터 교육이 필요한것 같은데 이렇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환경에 대한 교육 해 주셔서 감사하네요~

현정 2019-06-01 16:27:06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생각보다 심각하더라구요.
지구는 우리가 살아갈 가장 기본적인 환경인데 잘 보호해야 하는게 당연한 듯 합니다. 내가 편한 생활이 결국 나를 많이 불편하게 할 것도 생각해야할 것 같습니다. 조금더 주변을 돌아보고 나를 위해서라도 애써야 겠습니다!
ASEZ청년분들이 먼저 시작해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파도 2019-06-04 10:41:58
젊은 언니 오빠들이 교육해줘서 더 재밌고 쏙쏙 들어오는 교육이었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