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1 (목)
밀양 딸기, 계약재배로 경쟁력 높인다
밀양 딸기, 계약재배로 경쟁력 높인다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5.3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ㆍ기업 간 연계’ 공모 선정 재배ㆍ공급ㆍ유통 지원 사업 확보 국도비 4천만원 활용
지난 29일 딸기공선회 회원들이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지난 29일 딸기공선회 회원들이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밀양시는 밀양농협에서 추진하는 딸기 계약재배가 ‘2019년 농업과 기업 간 연계사업강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농업과 기업 간 연계사업강화’ 공모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광역지자체가 공동 주관하는 사업으로 계약재배 생산자 단체와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원활한 농산물 재배ㆍ공급ㆍ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공모 선정으로, 국도비 4천만 원을 확보해 딸기 품질관리를 위한 시범포 운영, 영농환경 개선을 위한 농약보관함 보급, 조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운영 등 우수 딸기 생산에 예산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지역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딸기따기 체험활동을 실시해 1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직접 딸기를 수확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지난 28일에는 딸기공선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농가 간 결속력 강화와 딸기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장기병 밀양농협 딸기공선회 대표는 “밀양시와 밀양농협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공모사업에 당선돼 이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리며, 농민들이 흘린 땀이 헛되지 않도록 밀양딸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농협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출하되는 딸기는 그 품질을 인정받아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 자연별곡 등에도 납품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