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6 (금)
궁항초, 학생, 교직원 대상 저작권 교육 시행
궁항초, 학생, 교직원 대상 저작권 교육 시행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3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항초등학교(교장 강옥순)는 27일(월)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저작권 교육을 시행했다. 저작물을 이용하는 빈도가 증가하면서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저작권 분쟁에 대비해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과 보호, 저작권 분쟁 예방과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서는 저작물의 의미와 종류, 저작권의 의미와 보호해야 하는 까닭, 저작권 침해 사례 및 저작권 보호의 예외 사항, 올바른 저작물 이용 등 학생 수준에 적합한 자료와 영상을 보고, 저작권 퀴즈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교직원 대상 교육에서는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의 이용, 수업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기관의 저작물 이용, 폰트 이용 수칙과 폰트 점검 프로그램 2종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 이○○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의 저작권을 지켜주어야 더 좋은 저작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도 모르게 실수로 저작권을 침해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5학년 담임 김OO선생님은 “교육을 목적으로 저작권을 이용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폰트도 일종의 프로그램으로 저작권 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겠다. 그리고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인쇄물이나 인터넷에 탑재하는 자료를 제작할 때 폰트 저작권을 확실시 알아본 다음 자료를 제작하겠다.”라며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과 저작권 보호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