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9 (목)
봉준호 감독님! 충무김밥 드시러 오세요
봉준호 감독님! 충무김밥 드시러 오세요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9.05.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 감독 귀국 소감 화제 "충무김밥 먹고 싶다"
강석주 통영시장 화답 "초대해 대접하고 싶다"
봉준호 영화감독이 귀국 소감에서
봉준호 영화감독이 귀국 소감에서 "충무김밥을 먹고 싶다" 한 후 강석주 통영시장이 "대접하고 싶다" 화답하고 있다.

 최근 영화 `기생충`으로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이 지난 27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기자들이 귀국 소감을 묻는 자리에서 한국에 오면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하나가 `충무김밥`이 먹고 싶다고 말해 덩달아 충무김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강석주 통영시장은 "봉준호 감독을 꼭 통영으로 초대해 맛있는 충무김밥을 대접하고 싶다"며 봉 감독의 귀국 소감에 화답했다.

 또한 계속되는 조선업 위기로 고용위기 및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영시민들도 "꼭 통영으로 모셔 제일 맛있는 충무김밥을 직접 대접하고 싶다"고 말하며 봉 감독을 환영하는 분위기가 통영시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다.

 충무김밥은 먼 뱃길에 김밥이 쉬지 않도록 김밥과 반찬을 따로 싸서 팔던 것에서 유래됐으며, 동글동글 한입 크기의 김밥에 새콤하게 익힌 무김치와 매콤한 오징어무침, 어묵볶음을 곁들여 먹는 별미 음식이다.

 또 국물로 먹는 시래깃국도 절묘한 궁합을 이룬다.

 한편, 통영은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570개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을 가진 해양 관광도시다. 또한 일찍이 수산업도 발달해 여기서 충무김밥도 유래됐고 싱싱한 활어회, 통영다찌, 꿀빵, 우짜 등 다양한 먹거리도 일품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섬을 찾는 힐링여행이 많이 알려져 주말이면 여객선터미널이 발 디딜 틈도 없이 붐빈다.

 한편, 한국영화 사상 첫 황금종려상을 안긴 `기생충`은 봉 감독의 일곱 번째 장편영화다.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박 사장네 고액 과외 선생이 되면서 일어나는 예기치 못한 사건을 다룬 블랙코미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