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33 (화)
진주 미혼남녀 ‘소중한 내짝 찾기’ 참가자 모집
진주 미혼남녀 ‘소중한 내짝 찾기’ 참가자 모집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5.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결혼적령기 미혼남녀에게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12회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행사를 다음 달 22일 오후 1시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혼인율 저하와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진주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이성과의 폭넓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진주시청 여성가족과로 이메일ㆍ방문ㆍ우편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선발기준에 따라 남자 20명, 여자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행사는 작년도 행사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ㆍ보완해 그룹별 자기소개, 커플 천생연분 미션, 야외 커플 올림픽, 커플댄스 등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행사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회 568명이 참석 6쌍이 결혼식을 올렸고, 3쌍은 결혼을 위한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 후에도 미혼남녀들의 지속적인 만남을 위해 밴드 결성, 농촌 봉사활동, 설문을 통한 1:1 만남 지원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인연이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