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08 (수)
을숙도서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
을숙도서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5.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 30㎞ 코스 진행 만들기 체험ㆍ공연 등 마련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을 다음 달 15일 부산 을숙도 일원에서 개최한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을 다음 달 15일 부산 을숙도 일원에서 개최한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정태화)은 “국민 모두가 하천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하천문화 조성을 위해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을 다가오는 다음 달 15일 부산 을숙도 일원에서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부산국토청,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고, 워터웨이플러스가 주관하며, 부산시 및 국토교통부 산하 7개 공공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서 가족, 친구, 동호회원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천문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자전거라이딩과 외발자전거 체험, 스피닝 공연 등 각종 부대행사들로 구성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약 6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자전거라이딩은 지난해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해보다 10㎞ 증가된 30㎞ 코스로 을숙도생태공원에서 맥도생태공원을 지나 대저생태공원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되며, 어린이 및 초보 참가자들을 위한 15㎞ 코스도 마련돼 있다.

 또한, 행사 내내 낙동강문화관 앞 야외광장에서 자전거 만들기 체험, 스피닝 공연, 경품추첨 등 각종 공연과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어 자전거를 타지 않는 분들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자전거라이딩 참가신청은 워터웨이플러스 홈페이지(www.waterway.or.kr) 및 이메일(younge@waterway.or.kr)을 통해 31일까지 선착순 500분만 접수받는다.

 공연, 체험 등 행사 관람은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국토청 서호규 과장은 “시민들이 이번 자전거 페스티벌에 적극 참여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조해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