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2 (토)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응 강화한다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응 강화한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5.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경찰ㆍ소방서 업무협약
김해시가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응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가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응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는 28일 김해중부ㆍ서부경찰서, 김해동부ㆍ서부소방서와 `정신질환자 관리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진주, 창원 등에서 잇따라 발생하는 정신질환자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종합적 대응체계는 물론 신속한 현장대응ㆍ관리 등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정신질환자 관리 대책 수립ㆍ시행 협조, 연계체계를 위한 행정ㆍ재정적 지원,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대한 정보공유 등 기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상호지원 사항 등이다. 특히 정신건강 고위험군과 관련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로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대상자 이송 및 보호조치 등 유기적 협업을 통한 현장 대응력을 높인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대한 지역사회 중심의 사전 예방적 통합서비스 지원 및 정신과적 위기상황에서 효과적인 공조 대응을 통한 범죄예방 및 시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를 위해 기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각 기관의 적극적인 노력과 책임,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