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6 (수)
쌍계초, 지리산골 쌍계 도토리가족의 ‘우리들의 무릉도원’ 이야기
쌍계초, 지리산골 쌍계 도토리가족의 ‘우리들의 무릉도원’ 이야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2019년 5월 27일(월)~5월 31일(금) 7시 50분~8시 25분, KBS1 인간극장 ‘우리들의 무릉도원’에 지리산 숲 속 행복맞이학교 쌍계도토리들의 모습이 일부 방영되고 있다.

지난 4월 15일부터 한 달여 동안 촬영된 KBS1 인간극장 ‘우리들의 무릉도원’은 스물 다섯에 속세를 버리고 신선처럼 살고 싶어 지리산 골짜기에 들어온 송화정(쌍계초등학교 5,6학년 학부모)씨네 가족의 자연을 친구 삼아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들의 무릉도원’ 1부에서는 아침 햇살 받으며 오솔길 따라 등교하는 쌍계 도토리들의 모습과 교문 앞 교직원의 학생 맞이, 아침순환운동, 숲 속 생태학교의 특색을 살린 다례교육 등이 방영되었다.

특히 4부에서는 지리산 숲 속 행복맞이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가에 나오는 매봉 오르기’, ‘학교 뒷산 찻잎 따기 및 홍차만들기’, ‘교실 다담 및 학교장 다담활동’ 및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기간 학교살리기 체험부스 운영과 대한민국다례경연대회 참가 모습 등 쌍계초등학교만의 독특한 교육활동이 소개될 예정이다.

쌍계초등학교 교장 윤영순은 “KBS 인간극장 ‘우리들의 무릉도원’을 보고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꿈꾸는 숲 속 행복맞이학교’에 많은 학생들이 전학 와 바른 인성을 키우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