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3 (금)
하일초, 고성행복지구 마을교사 매칭 교육과정 운영
하일초, 고성행복지구 마을교사 매칭 교육과정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일초등학교(교장 변진희)는 학년별 교육과정에 필요한 마을교사를 연결하는 ‘마을교사 매칭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운영하고 있다.

5월 27일(월) 김선미 마을교사와 본교 3~4학년군 교사가 ‘클레이아트를 활용한 탁상시계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협력수업을 실시하였으며, 1~2학년군 푸드 심리 놀이 수업, 5~6학년군 1인 인터넷 방송 수업 등 다양한 주제로 6월말까지 총 24회의 마을교사 매칭 협력수업이 예정되어 있다.

‘다르게 새롭게 신나게! 고성이라 행복합니다. 2019. 고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 매칭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사회 마을공동체 협력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네트워크 및 학습공동체 문화 조성에 의의가 있으며, 교사가 교육과정 운영 중 필요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협력수업을 할 수 있어 교사에게도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도 크게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3학년 김0우 학생은 “담임 선생님과 하는 수업도 재미있지만, 클레이를 잘하시는 전문가 선생님께서 담임 선생님과 같이 수업해 주시니 더 재미있고 신난다”고 말했다.

하일초등학교는 2019년도에 소규모 학급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한 학년군 교육과정 및 협력수업을 운영 중이며 학부모가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매칭 프로그램도 학년군별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 및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전문가의 협력이 필요한 수업을 선정.운영하기 때문에 학부모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