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19 (토)
와이즈유, 인도 대학생 태권도 일일체험
와이즈유, 인도 대학생 태권도 일일체험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5.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자기리대 학생 30명 대상 “매년 공동 개최해 교류 활성화”
와이즈유 태권도학부는 지난 20일 양산캠퍼스에서 ‘태권도학부와 글로벌학부와의 태권도시범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태권도 일일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와이즈유 태권도학부는 지난 20일 양산캠퍼스에서 ‘태권도학부와 글로벌학부와의 태권도시범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태권도 일일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태권도학부는 인도 라자기리대학에서 견학 온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태권도 시범공연과 체험행사를 펼쳐 인도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태권도학부(학부장 김영일)는 지난 20일 양산캠퍼스에서 ‘태권도학부와 글로벌학부(인도전공)와의 태권도시범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태권도 일일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태권도 체험행사는 와이즈유 글로벌학부(인도전공)와 연계돼 방학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한 인도 라자기리대학 관계자 및 학생 30여 명(사회사업 및 경영학, 공학전공)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직접 알리고 체험교육을 시키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행사는 와이즈유 태권도시범단의 태권도 시범을 관람하고 인도 학생들이 태권도 기본자세, 격파, 미트 발차기, 자가 호신술 등을 직접 체험해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태권도를 처음 체험해본 대다수 인도 학생들은 행사가 진행되는 두 시간 동안 신기함과 즐거움으로 웃음꽃을 피웠다.

 이날 태권도 체험행사는 해외 우수학생 모집 차원에서 인도 학생들과의 교류 활성화와 태권도학부ㆍ글로벌학부 학생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마련됐다. 두 학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매년 태권도 체험행사를 공동 개최해 인도 학생들의 본교 방문을 독려하고 인도와의 국제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영일 태권도학부장은 “태권도를 전 세계에 보급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태권도 인재양성을 위해 학부간 비교육과정 상호협력 등 국제교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