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용인 등 조리비지원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산후조리원은 어디?
동탄 용인 등 조리비지원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산후조리원은 어디?
  • 최연우
  • 승인 2019.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소 산후조리원 제공
사진=미소 산후조리원 제공

경기 지역 산후조리원을 찾는 산모들 사이에 요즘 가장 핫이슈는 지역화폐 조리비 지원이다. 과연 사용 가능 조리원은 어디인지, 각 조리원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정리한 리스트는 산모들 사이에 공공연히 나돌고 있다.

경기지역 각 지자체에서 산후조리비 지원을 결정하면서 카드형 지역화폐로 50만원을 지원하는데 어디에서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한 정보 논의가 활발해진 것이다. 산모 용품, 모유수유 용품, 신생아 용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비교적 목돈을 한 번에 사용하는 산후조리비에 사용하자는 흐름이 대세다.

죽전 동탄 용인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려는 산모들 사이에서는 ‘미소 산후조리원’ 의 추천이 급격하게 늘고있다. 이곳의 박옥순 원장은 수원 카톨릭 성빈센트 신생아중환자실과 빈센트 소아병동 등에서 수간호사로 근무하면서 신생아를 전문적으로 돌본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생활의 달인에 신생아 케어 달인으로 출연한 김순옥 실장의 명성과 산모들이 후기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산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미소 산후조리원은 최근 불거진 산후조리원 감염 사태와 같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교체하고 에어컨 역시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무풍 에어컨으로 교체하였다.

아울러 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시원하고 쾌적하면서도 찬 바람으로 인한 부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고있다는 평가다.

원여성병원의 소아과 전문의가 주 3회 신생아 방문 케어를 하며 황달, 태열, 발진은 물론 호흡기 질환과 아토피까지 케어하고 있다.

통곡마사지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모유수유에 관심이 많거나 완모를 노리는 산모들 사이에서도 가능한 빨리 예약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미소 산후조리원 관계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꾸준히 개선되는 체계적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두 번, 세 번 찾아주시는 산모님들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전 인력이 정성으로 케어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