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2 (목)
공장부지 매입비 융자지원 여부 심의
공장부지 매입비 융자지원 여부 심의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5.2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투자유치위원회 개최 (주)로만시스, 지원 `적합` 판단
함안군이 지난 21일 개최한 투자유치위원회 모습.
함안군이 지난 21일 개최한 투자유치위원회 모습.

 함안군은 지난 21일 오후 3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투자유치위원회를 개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지역 금융단체 관계자, 기업체 임직원 등이 참석한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장부지 매입비(40%) 융자지원 건에 대한 지원 여부 심의가 이뤄졌다.

 융자지원 심의대상 업체인 로만시스(주)는 (대표자 박인숙) 현재 군북면에서 기타 1차 비철금속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칠서일반산업단지 내에서 철도차량 및 부품을 생산하여 새로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회의 결과 군은 업체에 약 5만 1천210㎡의 공장부지에 대한 매입비 50억 원을 융자 지원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결론지었으며, 이는 69명의 근로자 고용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 군수는 "우리 군은 도내에서도 개발과 성장의 중심지이며, 군단위 로는 유일하게 4곳의 고속도로 IC가 지나는 교통과 물류의 요충지"라며 "투자유치위원회와 군 관계자의 노력으로 투자촉진보조금, 부지매입비 융자금,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안정적인 기업활동을 위한 지원을 적극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업무 관계자들이 계속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함안군 투자유치위원회는 지역상공인, 경제ㆍ금융계 등 9인의 전문가로 구성돼 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투자기업에 대한 재정지원 관련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