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20 (금)
도내 창업 기업 성공적 투자 유치 지원
도내 창업 기업 성공적 투자 유치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5.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 IR 발표회 보육센터 투자유치 희망 10곳 기업ㆍ투자자간 투자상담회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2일 도내 보육센터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입주기업 대상으로 IR 발표회를 가졌다.

 혁신센터는 이날 경남도창업보육센터, 인제대김해창업보육센터, 동원과학기술대학교창업보육센터, 영산대학교창업보육센터에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입주기업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발표한 10개사는 센터별 입주기업 맞춤형 투자유치 자문, IR클리닉, 비즈니스모델 점검 등 2주간 맞춤형 멘토링 후 최종 IR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발표기업들 10개사는 주어진 5분 발표 시간동안 독창적인 기술력 및 성장성 검토, 경영현황, 투자유치 규모, 자금 회수 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각 벤처캐피털에서 주력으로 투자하고 있는 산업 분야와 참가 기업들의 사업 아이템을 고려해, 기업-투자자 간 사전 매칭을 통한 추가 투자상담회를 진행해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투자에 관심있는 기업 대상으로 수도권에서 초청한 벤처캐피털(벤처기업투자사) 엔젤투자클럽에서 10여 곳을 대상으로 투자상담회에 참여해 투자유치 상담를 제공했다.

 센터는 향후 발표기업 대상 추가 멘토링을 진행해 투자협상 실무지원 및 추가 IR 참여 기회 제공을 주선할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상기 센터장은 "경남지역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지역창업생태계와 투자유치를 위해 센터는 노력하고 있다"며 "경남지역 내 창업기업들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