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연대도ㆍ난대수목원 유치 대상지 방문
통영 연대도ㆍ난대수목원 유치 대상지 방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5.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경제환경위 현지 의정활동 따오기 야생 방사 행사 등 참석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21일 양산 어곡동 소재 (주)코렌스를 방문, 스마트 제조혁신의 성공사례 확인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21일 양산 어곡동 소재 (주)코렌스를 방문, 스마트 제조혁신의 성공사례 확인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21~22일 양일간 위원회 소관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현지 의정활동에 나섰다.

 21일에는 양산 어곡동에 소재한 경남의 대표적인 스마트 공장인 (주)코렌스를 방문, 스마트 제조혁신의 성공 사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림청에서 입지 선정 중인 `남부권 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의 거제시 유치 대상지를 방문했다.


 22일에는 에코아일랜드 통영 연대도를 방문해 탄소제로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활용 현장을 점검하고,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및 따오기복원센터 일원에서 개최된 제24회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 및 따오기 야생방사 행사에 참석한다.

 이날 야생 방사된 따오기는 우리나라에서 멸종된 종으로 지난 2008년 람사르총회 개최를 기념해 중국 후진타오 주석으로부터 기증 받은 따오기 1쌍을 증식에 성공해 현재 363마리 중 일부이다.

 경남도 및 창녕군은 따오기가 야생에서 충분한 먹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우포늪 주변 서식지 16.2㏊와 읍면 생태습지 7.2㏊를 논 습지로 조성하는 등 따오기 서식 환경조성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성갑 위원장은 "위원회 소관 주요 현장 방문으로 추진현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 보다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모색할 것이며, `남부권 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의 거제시 유치와 따오기의 성공적인 복원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