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02 (토)
밀양향교 문화재 활용 선비 풍류 공연
밀양향교 문화재 활용 선비 풍류 공연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5.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성황 새터가을굿놀이 등 박수갈채
 밀양시와 문화재청의 2019년 향교ㆍ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 ‘밀양향교! 천년의 미래를 꿈꾸다’ 프로그램인 선비 ‘풍류’ 공연을 지난 18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밀양문화관광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된 선비 ‘풍류’ 공연은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일반 관광객과 외국인 관광객, 코레일 연계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좌석을 꽉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밀양의 대표 문화유산인 밀양아리랑과 밀양의 전통놀이인 새터가을굿놀이, 밀양검무 등을 선보였으며 특히 밀양의 역사와 인물 등을 소재로 한 아리랑친구들의 ‘점필재아리랑, 아리랑동동’ 공연은 관광객들로부터 기립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번 공연에는 팸투어로 밀양을 찾은 한국관광공사 직원들과 평소 국악사랑에 헌신하고 있는 크라운 해태제과 임직원들도 함께 해 의미를 더 했다. 서울에서 공연을 관람하기위해 밀양을 찾았다는 박모 씨(52ㆍ여)는 “밀양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었다. 지역의 역사와 인물을 소재로 지역민들의 특색있는 공연으로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동몽교육(선비체험, 전통놀이체험, 인문학 강의, 선비탐험대), 향속순화(기로연, 전통문화체험), 선비풍류(아리랑공연, 선비 문화체험, 복식체험, 명품 풍류공연), 향교서원 스테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옛 선비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예절교육, 의상체험, 선비체험 등 바른 예절과 선비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색다른 체험공간도 준비돼 있다. 오는 25일에는 밀양향교의 향속순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전통 기로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와 별도로 밀양향교 안에 있는 밀양도서관(작은도서관)은 각종 문화행사와 주말 프로그램의 연계로 향교 활성화에 시너지를 불어 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