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1 (금)
‘더블베이스계 어벤저스’ 화려한 저음 세계로 초대
‘더블베이스계 어벤저스’ 화려한 저음 세계로 초대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5.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시오나 아모로사 앙상블 24일 김해문화의전당 공연 유럽피안 4중주상 수상도
세계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에게 수여하는 유럽 에코 클래식(ECHO CLASSIC)을 세계 최초 더블베이스 앙상블로 수상한 바시오나 아모로사.
세계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에게 수여하는 유럽 에코 클래식(ECHO CLASSIC)을 세계 최초 더블베이스 앙상블로 수상한 바시오나 아모로사.

 더블베이스계의 어벤저스가 9년 만에 내한 해 화려한 저음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세계를 울린 더블베이스 앙상블 ‘바시오나 아모로사’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김해문화의 전당 마루홀을 찾는다.

 더블베이스의 저음이 만들어 내는 묵직하고 깊은 울림은 고음이 주는 감동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길이 2m, 무게 20㎏에 가까운 더블베이스는 현악기 가운데 가장 큰 악기로 크기가 큰 만큼 가장 낮은 음역을 맡고 있다.

 큰 크기 때문에 더블베이스는 저음을 채우는 보조적인 악기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연주 테크닉에 있어 많은 발전을 거친 더블베이스는 오늘날 오케스트라에서 중요한 악기로, 또 솔로 악기로 인정을 받고 있다.

 ‘바시오나 아모로사’는 성민제, 로만 파트콜로, 루빈코 라시치, 얀 이리마섹 세계 최고 국제 콩쿠르를 석권한 4인의 더블 베이시스트로 구성된 콰르텟(네 사람으로 편성된 밴드 또는 그 연주)이다.

 ‘바시오나 아모로사’는 유럽문화재단인 프로 유로파에서 유럽피안 4중주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외에도 피아니스트 랑방, 바이올리니스트 레이첸, 데이비드 가렛 등 세계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에게 수여하는 유럽 에코 클래식(ECHO CLASSIC)을 세계 최초 더블베이스 앙상블로 수상했다.

 또 다양한 작품과 뮌헨 음대 클라우스 트럼프 교수와 멤버들이 직접 편곡한 곡들로 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와 바이올리니스트 막신 벤게로프 등 세계적인 톱 아티스트들은 ‘바시오나 아모로사’의 연주를 극찬했다.

 ‘바시오나 아모로사의 앙상블’은 풍부한 음색, 음악적 감수성, 완벽한 테크닉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

 한없이 낮은 저음만 낼 것 같은 더블베이스는 예상외로 날카롭게 외치기도 하고 생각보다 날렵하기도 하다.

 공연 중에는 각 멤버들의 솔로 연주를 통해 개인의 기량을 뽐내는 시간을 가진다. ‘바시오나 아모로사’의 자랑스러운 리더 성민제의 화려하지만 묵직하며 깊은 무대 또한 만날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몬티의 ‘차르다시’, 리스트의 ‘사랑의 꿈’과 ‘헝가리안 랩소디’, 바하의 ‘아리오소’ 등을 편곡해 더블베이스만의 특별하고 색다른 분위기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는 지금 ‘바시오나 아모로사’, 4명의 더블베이시스트를 더블베이스계의 어벤저스라고 부른다. 금요일 저녁 4인의 어벤저스가 들려주는 깊은 울림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 및 전화(055-320-123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티켓은 R석 5만 원, S석 3만 원, A석 2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