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50 (수)
필리핀 화려한 전통의상 입고 춤 실력 뽐냈죠
필리핀 화려한 전통의상 입고 춤 실력 뽐냈죠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5.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건강가정ㆍ다문화센터 결혼이민자 ‘타그아라오’ 팀 외국인주민 한마당 대회 최우수
2019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경남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는 타그아라오 팀.
2019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경남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는 타그아라오 팀.

 함안군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은옥)는 필리핀 결혼이민자 등으로 구성된 ‘타그아라오’ 팀이 경남도청에서 열린 ‘2019년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경남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원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남도 세계인의 날 기념식’ 부대행사로 진행된 것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타그아라오팀은 ‘전국 희망나눔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경남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타그아라오’는 필리핀어로 ‘여름’이라는 뜻으로 함안군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작은 댄스자조모임으로 시작해 7명의 필리핀 결혼이주여성과 2명의 노동자로 결성됐으며 이날 대회에서는 화려한 전통의상과 춤사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군 관계자는 “타그아라오팀이 지난해 ‘제7회 전국다문화가족 모국 춤 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했는데 올해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과 노동자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주여성과 지역사회간의 소통은 물론 가족관계 증진과 가족 간 상호 소통을 위해 다양한 교육ㆍ상담ㆍ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