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22 (금)
G엘리베이터, 러시아 신도시 조성 진출
G엘리베이터, 러시아 신도시 조성 진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5.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ㆍ사할린, 수출 협약 현지 합작법인 설립 합의도 내달 러시아 엑스포 참여
지난 20일 열린 G엘리베이터 수출협약 체결식에서 거창군과 러시아 사할린시 관계자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지난 20일 열린 G엘리베이터 수출협약 체결식에서 거창군과 러시아 사할린시 관계자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거창군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10명의 대표단이 러시아 사할린시를 방문해 G엘리베이터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우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수출협약은 거창군과 G엘리베이터 협업대표사 (주)모든엘리베이터와 스틸트레이드사(STEEL TRADE CO.) 등 3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틸트레이드사가 시행하는 신도시 건설(1만 2천세대)에 설치되는 엘리베이터는 G엘리베이터로 설치하고, 향후 러시아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구인모 군수는 사할린 시장을 만나 G엘리베이터의 안정적 보급과 상용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하고 행정ㆍ경제ㆍ문화ㆍ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상호 우호교류를 위한 업무를 협의했다.

 구인모 군수는 "사할린시에 거창승강기밸리 대표모델 G엘리베이터 수출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며 거창 방문을 요청했다.

 나르사딘 세르게이 알렉산드로비치 사할린 시장은 "거창군 관계자와 기업체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사할린시는 엘리베이터 수요가 많은데 이번 협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사할린시는 물론 연해주를 통해 시베리아 전역에 거창 승강기가 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조만간 거창군을 방문해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한편, 거창군은 이번 사할린 방문을 통해 러시아 수출을 확대하고 다음 달 26일부터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러시아 승강기 국제엑스포에 참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