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청초,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2019. 안청 꿈체험 여행 주간 운영
안청초,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2019. 안청 꿈체험 여행 주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안청초등학교(교장 하은숙)는 진로의 달을 맞이하여 5월을 진로의 달로 지정하고, 5월 7일(화)부터 24일(금)까지를 ‘꿈 체험 여행 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활동들로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간을 맞이하여 17일 금요일에는 ‘나의 꿈 학예행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시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간 동안 학생들은 여러 가지 진로 관련 서적이나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그림, 노래, 글짓기, 직업탐구보고서의 4개 분야 중 원하는 1개의 분야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마음껏 표현하였다.


이번 꿈 체험 여행주간은 학생들 스스로 자기 자신을 좀 더 알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자신의 강점을 살린 구체적인 꿈을 계획하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이번 체험 주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 속 드넓은 직업의 세계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