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5 (목)
차황초, 6차 산업시대준비! 진로체험학습 실시
차황초, 6차 산업시대준비! 진로체험학습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황초등학교(교장 이동련)는 5월 16일 경남도내 진로체험시설인 함양 하미앙 와인밸리와 까매요로 진로체험을 다녀왔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 행사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기 위해 자신의 꿈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법을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은 ‘머루 와인 알기’, ‘목공예품(시계) 만들기’, ‘머루 비누 만들기’, ‘소세지 만들기’의 네 가지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머루 와인 알기’에서는 새로운 농업의 종류로 각광받고 있는 와인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6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며 바뀌고 있는 농촌의 산업 구조에 대해 알아보았다.

함양의 대표적인 머루를 이용한 와인은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큰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발견이 농가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었다. ‘목공예품(시계) 만들기’와 ‘머루 비누 만들기’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표현 감각 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오후에 까매요에서 진행 된 ‘소세지 만들기’는 친환경 우리 먹거리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축산 산업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6학년 김 학생은 “농촌에서 할 수 있는 직업이 농업, 축산업 등인 줄 알았는데 6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