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9 (금)
환자ㆍ가족 휴식과 치유 위한 위문공연
환자ㆍ가족 휴식과 치유 위한 위문공연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5.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교육사령부 힐링콘서트 교차칼 예식ㆍ마술쇼 등 행사
공군 교육사령부가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약 240여 명을 대상으로 ‘공군 교육사령부와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를 열고 있다.
공군 교육사령부가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약 240여 명을 대상으로 ‘공군 교육사령부와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를 열고 있다.

 공군 교육사령부는 지난 14일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약 240여 명을 대상으로 ‘공군 교육사령부와 함사하는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교육사는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환자들에게 완치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밤낮없이 치료에 전념하는 의료진들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2017년 12월 첫 공연을 가진 이래 정기적인 공연을 실시해 왔다. 4회째를 맞은 이번 위문공연은 포토존 및 교차 칼 예식, 군악 연주회, 마술쇼, 국악 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우선, 교육사 의장대는 병마와 힘든 싸움을 벌이고 있는 환자와 가족, 격무에 지친 의료진들을 응원하고자 ‘교차 칼’예식으로 이들의 공연장 입장을 환영했다.

 이어, 교육사 군악대는 유명영화 OST, 클래식,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곡들을 수준 높은 연주로 들려주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군악 연주회 중간 중간 마술사 김유정국의 마술쇼와 가수 김혜진의 국악 공연이 진행돼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고 즐기면서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을 기획한 교육사 군악대장 하승훈 준위는 “매일 매일 병마와 싸우는 환자와 가족, 의료진들에게 공연으로나마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주로 시민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