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0 (목)
경남지역중소기업인대회 24명 유공자 포상
경남지역중소기업인대회 24명 유공자 포상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5.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기업인ㆍ근로자ㆍ육성공로자 시상 은탑산업훈장 김도완 대표이사
 올해 경남지역중소기업인대회가 16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경남중소기업회장 이휘웅)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이날 남다른 열정과 기업가정신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도내 중소기업 유공자 24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6조(중소기업 주간)에 따라 중소기업자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국민경제에서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포상대상은 모범중소기업인 16명, 모범근로자 6명, 육성공로자 3명이며, 훈격은 은탑산업훈장에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까지 골고루 주어졌다.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한울에이치피이 김도완 대표이사는 다년간 축적된 유공압 부품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설장비, 해양플랜트, 조선 등의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4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VIP의 친수를 받는 영예를 누렸다.

 포장을 받은 성동산업(주) 반대욱 대표이사는 건설중장비 핵심부품인 아이들러의 최신공법을 개발하는 등 품질개선 등을 국산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는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 풍력발전 핵심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 등이 인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휘웅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중소기업회장은 “어려울 때 역경을 극복해온 우리민족의 고유의 DNA를 발현해 경제 난국을 타개 하자”며 “중소기업중앙회가 더 많은 역할과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뼈대이자 미래로 지혜로운 기업인은 항상 미래를 대비하고, 위기에 더 과감하게 도전해 왔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인 여러분의 혜안과 결단을 적극 돕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