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4 (금)
화개초, 모여라~ 신재생 에너지 놀이터! 체험으로 바로 아는 미래에너지의 날 운영
화개초, 모여라~ 신재생 에너지 놀이터! 체험으로 바로 아는 미래에너지의 날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등학교(교장 허용두)는 5월 15일(수) 미래에너지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본·분교 교류 학습으로 전개된 이번 수업은 미래에너지 학교, STEAM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형태로 운영되었다.

이 날 학생들은 풍력 에너지의 원리를 탐구해보고 게임을 통해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의 특징을 학습해 보았다. 이어서 태양광, 풍력 발전의 원리와 발명 기법을 더해서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 활동을 전개하여 우리 학교 아이디어 왕 뽑기, 미래 에너지 나무 만들기 등 활동으로 함께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우리 마을의 환경 보전과 편리한 미래의 삶을 기대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희망 바람개비 동산”을 함께 꾸미며 우리 마을의 환경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에너지 프로젝트 수업의 소감 나누기 활동에서 황○○ 학생은 “요즘 이상기후와 환경오염에 대한 걱정스러운 소식을 많이 듣게 되는데, 우리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더 많이 탐구해 보고 싶다.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배우고 우리가 만든 바람개비가 마을을 더 따뜻하게 만든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화개초등학교는 미래에너지학교와 STEAM 선도학교 운영의 취지를 살려 지역을 사랑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