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08 (금)
죽림초, 2019. 통영청소년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 과학토론 대상 쾌거
죽림초, 2019. 통영청소년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 과학토론 대상 쾌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가 지난 4월 20일(토) 열린 2019. 통영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탐구올림픽에서 초등부 융합과학 대상, 과학토론 대상, 자연관찰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과학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된 이번 통영시대회에서 죽림초등학교 대표로 출전한 김영빈 외 5명의 6학년 학생들은 담당교사(교사 김부성, 최지선, 유하곤)와 함께 대회를 열심히 준비하였고, 그 결과 3개 부문에서 대상 2개, 동상 1개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융합과학 부문에서는 김영빈, 김형우 학생이 참가하여 휴대폰 거치대와 관련된 문제를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해 미션을 완수하고 대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과학토론에서는 오한슬, 김지원 학생이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발휘하며 뛰어난 실력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자연관찰 부문에서는 허주희, 이아영 학생이 자연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관찰과 탐구를 통해 잘 정리·분석하여 동상을 받았다.

서광훈 교장은 “금번 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참가 학생들 모두가 대한민국 과학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융합과학과 과학토론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학생들은 오는 7월,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실시되는 2019.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통영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죽림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행사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융합적 측면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사고능력과 21세기 미래창조과학 기술 인력의 발굴 및 육성의 디딤돌이 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