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20 (목)
NC ‘투표 참여 독려 활동’ 표창
NC ‘투표 참여 독려 활동’ 표창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5.1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단 마스코트 박민우 선수 ‘아름다운 선거 홍보대사’ 활동
NC다이노스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투표 참여 독려 활동으로 단체표창을 받고 기쁨의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NC다이노스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투표 참여 독려 활동으로 단체표창을 받고 기쁨의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NC 다이노스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로부터 단체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지난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아 과천시민회관에서 제8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선거문화발전 유공자에 훈ㆍ포장 등을 수여했다. NC는 단체표창 대상자로 선정돼 이날 창원NC파크에서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앞서 표창장 및 수치(끈으로 된 깃발) 전수식을 열었다.

 NC는 지난 2016년부터 연고지역인 경남의 선거문화 발전을 위해 경남선관위와 다양한 투표 참여 독려 활동을 펼쳐왔다.

 구단 마스코트인 단디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2017년 제19대 대통령 선거 때 ‘아름다운 선거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박민우 선수 또한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홍보대사를 위임 받아 직접 투표하는 영상을 인증했다.

 구단은 야구팬의 소중한 한 표를 독려하기 위해 선거가 열리는 날 홈경기에 투표확인증을 가져오면 외야석 입장권 두 장을 한 장 가격에 살 수 있는 ‘투표하고 TWO표 받자’ 이벤트도 2017년부터 진행해왔다.

 10일 열린 전수식에 참석한 NC 다이노스 박민우 선수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투표에 직접 참여하고 다른 분들의 투표를 독려하는 활동에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표창장까지 주신 만큼 구단과 함께 책임감을 갖고 경남과 우리나라가 더 좋은 사회로 발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관위는 행정지역별로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경남에서는 ‘유권자와 즐기는! 유권자가 참여하는! 유권자의 날 행사’를 주제로 NC 홈경기 이닝 이벤트에 유권자 퀴즈 및 유권자 3행시를 열어 홍보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