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06 (수)
전국 최초 초등학생 `명예인성다례사` 3명 나왔다
전국 최초 초등학생 `명예인성다례사` 3명 나왔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5.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화개초, 다례경연대회 참가 단체상ㆍ저학년부 우수상 등 수상 학교서 차 문화 사랑 배운 성과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대한민국 다례경연에서 하동 화개초등학교 고학년부 3명이 `명예인성다례사`로 배출됐다.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대한민국 다례경연에서 하동 화개초등학교 고학년부 3명이 `명예인성다례사`로 배출됐다.

 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허용두)는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대한민국 다례경연대회에 참가해 단체상은 물론 저학년부 우수상 수상과 함께 고학년부에서 전국 최초로 `명예인성다례사` 3명이 배출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이 다례경연을 벌였고 기본자세, 배례, 자태, 음다, 행다, 다미, 다색, 다향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가렸다.

 화개초등학교 다례부는 전통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우아한 자태로 그동안 꾸준히 익혀 온 차 예절을 유감없이 선보여 월등한 기량을 인정받으며 단체상과 저학년부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6학년 이모 양, 양모 양, 4학년 황모 양은 심사위원들에게 최고의 찬사와 극찬을 받으며 최우수상을 넘어서는 `명예인성다례사`의 자격을 부여받았다. 이는 이례적인 일로 초등학생에게 `명예인성다례사`라는 칭호를 준 것은 전국 최초다.

 화개초등학교 다례부는 평소 특색화한 체험중심의 다례프로그램으로 바른 예절을 익히고 바른 인성을 키우고 있다.

 또한 전교생은 전통예절을 비롯해 차 마시는 법, 어린이 행다법, 다향토의 학습법 등을 배우고 있으며 차예절 실천으로 바른 인성 및 지역의 차 문화 사랑을 생활화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 참가해 많이 떨렸지만 그동안 배운 것을 최선을 다해 보여줘서 기쁘다"며 "우리 학교가 자랑스럽고 후배들이 전통을 잘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