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37 (토)
독거노인 주거환경 정비 ‘행복 웃음’ 선사
독거노인 주거환경 정비 ‘행복 웃음’ 선사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5.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진영읍행정복지센터 김석호 대표, 재능기부로 집 수선
지난 13일 진영 부곡1마을 한 독거노인 세대에서 ㈜집짓는사람들 등이 주거환경 정비를 벌이고 있다.
지난 13일 진영 부곡1마을 한 독거노인 세대에서 ㈜집짓는사람들 등이 주거환경 정비를 벌이고 있다.

 김해시 진영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우곤)는 지난 13일 진영 부곡1마을 한 독거노인 세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정비 봉사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기길호 부곡1마을 이장은 최근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어려움에 처한 해당 독거세대에 대한 주거환경 정비를 센터에 요청했다.

 센터는 현장 확인 후 진영에 거주하는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800만 원을 기부받는 등 총 4명의 기부자로부터 수선 재료비 1천300만 원을 마련했다. 또 ㈜집짓는사람들 김석호 대표는 재능기부로 집 수선에 나섰다.

 특히 기존 마당을 친환경 목재데크로 새롭게 단장해 이웃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나눔 공간으로 만들었다.

 김석호 대표는 “마당 공간을 이웃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며 자연스럽게 독거노인을 돌보는 효과까지 기대된다”며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어르신과 이웃들이 함께 웃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우곤 진영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나서주신 분들의 나눔과 배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