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6 (목)
성명초, 민주화의 성지에서 배우고 친구사랑 실천해요
성명초, 민주화의 성지에서 배우고 친구사랑 실천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초등학교(교장 이성림)는 4∼6학년을 대상으로 5월 10일(금)∼11일(토) 1박 2일간 민주화의 성지로 떠나는 우정캠프라는 주제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국립 5.18 민주묘지 견학 및 도시체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도시체험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가꾸고 자기 계발과 사회 발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학교에서의 캠핑활동으로 저녁식사 만들기, 촛불의식, 불꽃놀이 등을 통해친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다짐하였다. 특히 담력테스트를 통해 수학, 영어를 배우는 것이 공부의 전부가 아니라 두려움을 극복하는 용기를 기르고 친구와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학교 캠핑에 참여한 학생은 “국립 5.18 민주묘지에 직접 가서 설명을 들으니 우리나라의 민주주의가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평소 전교학생 다모임에서 친구들의 의견을 들으며 시간을 보내곤 했지만 앞으로는 학교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림 교장은 “우정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주인의식을 기르고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배움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