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14 (금)
허성무 시장, 알렉산더 라트너 사무총장 환담
허성무 시장, 알렉산더 라트너 사무총장 환담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5.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월드컵사격대회 18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 우수성 알려
허성무 시장이 ISSF 알렉산더 라트너 사무총장을 만나 환담을 나누고 방한기념품 ‘미니 거북선’을 증정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이 ISSF 알렉산더 라트너 사무총장을 만나 환담을 나누고 방한기념품 ‘미니 거북선’을 증정하고 있다.

올해 아홉 번째로 창원시에서 열리는 2019 ISSF 창원월드컵사격대회는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창원국제사격장에서 펼쳐지고 있다.

 산탄총 올림픽 5개 종목(트랙 남ㆍ여, 스키트 남ㆍ여, 트랩 혼성팀)이 치러지며, 2020년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부여되는 매우 중요한 경기인 만큼 그 어느 대회보다도 치열한 경쟁 중이다.

 허성무 시장은 2019 ISSF 창원월드컵사격대회를 위해 방한한 국제사격연맹 알렉산더 라트너 사무총장과 유럽사격연맹 회장으로 내정된 안나 레쉬코바와 환담을 가졌다.

 이날 환담에서 허성무 시장은 세계 최초 도심형 최첨단 사격장인 창원국제사격장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내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최적의 전지 훈련지로 손색이 없으니 각국 사격 대표팀의 전지훈련 장소로 대한민국 사격의 메카 창원을 찾아줄 것”과 “소총, 권총, 산탄총 전 종목 ISSF 월드컵 사격대회를 창원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알렌산더 라트너 사무총장은 “세계 각국의 사격 선수들이 2020년 도쿄 올림픽을 대비한 전지훈련을 창원에서 가질 수 있도록 국제사격연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사격장을 보유한 창원에서 전 종목 ISSF 월드컵 사격대회가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 “창원은 세계 사격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도시 중 하나로 지난 2003년부터 정기적으로 월드컵 사격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국제사격연맹의 활동을 적극 지지해 주시는 창원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환담 후 허성무 시장은 알렌산더 라트너 사무총장과 안나 레쉬코바 유럽사격연맹회장 내정자에게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과 혼이 깃든 ‘미니 거북선’을 방한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이어 창원국제사격장 결선사격장에서 열린 스키트 남자 금ㆍ은ㆍ동메달 시상식에도 참석해 시상을 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스키트 남자 금메달의 주인공은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금메달 수상자인 미국의 빈센트 핸콕으로 총 60점 만점에 57점을 획득해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으며, 은메달은 미국의 크리스챤 엘리엇, 동메달은 쿠웨이트의 만수르 알 라셰디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대한민국의 강현석 선수는 6명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해 4위로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금은동메달 수상자가 이미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바 있어 대한민국에 귀중한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안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