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2 (목)
하일초, 어르신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하일초, 어르신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일초등학교(학교장 변진희)는 5월 9일(목) 고성군 하일면의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벌였다.

91세 어르신부터 69세 할아버지까지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1부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활동과 재롱을 선보였고 2부에서는 오랫만에 노래실력을 뽐내었다.

이 날 특히 유아들이 선보인 무용 갑돌이와 갑순이를 보면서 박장대소하며 환하게 웃으며 기뻐하셨고, 공연을 보는 내내 젊은 시절을 회상하며 얼굴에 함박웃음이 가득하였다.

어르신들의 노래자랑대회에서는 한 박자 늦지만 최선을 다해 끝까지 불러주어 학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교사들의 장기자랑과 구수한 진행 그리고 이곳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농사용바지와 농사용 의자를 선물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웃음을 자아내었다.

학생들의 손에 이끌려 한자락 춤을 신나게 춘 박0순 어르신은 “ 이런 잔치를 열어주신 하일초 교직원에게 감사하며 학생들의 공연이 어르신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내년에도 건강을 챙겨서 꼭 참석할테니 불러주기를 기다리겠다.”는 여운을 남겨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하일초는 행복맞이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중이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규모는 작지만 행복이 큰 학교’를 실천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