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20 (토)
수학문화분원,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 실시
수학문화분원, 교사 체험수학 직무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관장 하정원)은 4월부터 11월(8월 제외)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체험수학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서 수학에 대한 친근함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고,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수업으로의 개선을 통해 수업혁신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4월에는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사상고 심미례 교사가 ‘조노돔 시스템을 이용한 4차원 도형탐구’라는 주제로 4차원 도형을 3차원에서 구현해 보는 활동과 깎은 600셀을 서로 협력해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고 이를 학교 수학동아리 운영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서로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5월 25일에는 김해 율하고 류수목 교사가 ▲‘미술?심리를 적용한 수학과제탐구로 수학의 가치를 높이다.’라는 주제로 고양외국어고 박성은 수석교사가 ▲‘창의 인성을 위한 융합탐구 활동수업으로 교수평가기록의 일체화 실현(고양외국어고 수석교사 박성은)’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6월에는 부산교대 이동환 교수가 ‘좋은 수학과제의 의미와 개발전략 그리고 생산적 실패()’에 관한 내용으로 6월 29일 실시할 계획이다.

체험수학 직무연수 신청은 매달 15일 오후 2시 수학문화분원 홈페이지(http://gnse.gne.go.kr/gnmc/)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정원 25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5월 15일 오후 2시부터는 6월 체험수학 직무연수 신청이 가능하고 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