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28 (목)
통영, 소통과 공감!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다
통영, 소통과 공감!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5월 9일(목)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통영교육지원청 직원 다모임’을 가졌다.

2019년도부터 통영교육지원청은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조직운영과 밝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월 전 직원이 통영교육 또는 교육지원청의 운영 관련 주제로 다모임을 운영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계획하고 있다.

5월 첫 다모임은 “소통과 협업으로 행복한 직장문화 정착”을 주제로 경상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김재무 장학사 외 2명의 초빙강사의 도움을 받아 다모임의 필요성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난 뒤, ‘교육지원청 현관 내부 시설 구조 개선’과 ‘전 직원 소통 방안’ 2가지 소주제로 진행되었다.

오늘 직원다모임은 9개 모둠으로 나누어 직원들의 행복한 직장에서의 삶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우리교육지원청의 현관 내부를 쉼과 통영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제시가 있었으며, 각 모둠마다 본인들이 원하는 현관 구조를 설계 하는 등, 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직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하는 토론 문화를 만들었다

박혜숙 교육장은 ‘오늘 다모임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현관을 편안하고 안락하며 소통ㆍ협력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구조화 할 계획이며, 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겠다.’ 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