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25 (토)
함양군-거창대, 드론교육 업무협약
함양군-거창대, 드론교육 업무협약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5.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활용 자격증반 위탁교육 사업 10월까지 4기 걸쳐 26명 배출 예정
일 함양군과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일 함양군과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함양군과 경남도립거창대학은 9일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일자리창출 특수시책사업의 일환인 ‘2019년 드론활용 자격증반 위탁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계 체계의 확립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사업개발ㆍ추진 △드론활용 분야 공동 연구 사업 추진 △드론분야 교육사업 협력 등의 업무 협력을 약속하였다.

 드론활용 자격증반 위탁교육사업은 지난해 하반기 제정한 ‘함양군 일자리창출 지원조례’를 기반으로 올해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 지난 1~2월 교육생을 공개모집하고 3~4월 교육기관을 공개모집하여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협력단 산하의 드론교육원으로 선정했다.

 교육은 오는 13일부터 3주간 9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1기 교육을 실시하며, 10월까지 총 4기에 걸쳐 26명을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함양군은 드론교육생이 3주간 교육을 받는 교육비의 90%를 지원하며, 경남도립거창대학 드론교육원은 교육생의 필기, 실기 교육 전반을 담당하여 교육생의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함양군과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하 LINC+사업단은 지난 3월부터 양파 재배 농업인의 인력절감 및 방제효과 증진을 위한 양파 드론방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일 지역 내 농업인, 관계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연시회를 개최해 드론의 농업 분야 활용에 대한 효용성을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