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3 (금)
거제고현중, 학부모 샤프론 및 청소년 프런티어 봉사단 발대식 개최
거제고현중, 학부모 샤프론 및 청소년 프런티어 봉사단 발대식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고현중학교(교장 손병욱)는 지난 5월 1일 수요일 오후 시청각실에서 ‘2019 학부모 샤프론 봉사단’과 ‘청소년 프런티어 봉사단’의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학부모 샤프론 봉사단’ 과 ‘한국 청소년 프런티어 봉사단’ 에 소속된 거제고현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 27명이 참석하였으며 프런티어 봉사단 학생 임원의 임명장 수여, 프런티어 선서, 프런티어 봉사단 학생들의 다짐과 포부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박미화 ‘학부모 샤프론 봉사단’ 단장은 인사말에서 올 한 해에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우면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사람이 되자고 참석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당부하였다.

거제고현중학교의 ‘학부모 샤프론 봉사단’은 ‘한국 청소년 프런티어 봉사단’과 연계하여 자녀들에게 배려와 나눔을 배우고 실천하며 더불어 사는 지혜를 가르치고,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2011년에 창단되었다.

이는 거제시 관내 중, 고등학교를 통틀어 유일한 학교 단위의 봉사활동 단체로서 총 22명의 학부모 단원들이 자신들의 자녀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거제지역 복지시설에 정기적으로 찾아가서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학부모샤프론 봉사단’과 ‘한국청소년프론티어 봉사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좀 더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나누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