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9 (금)
남양초, 어르신들~ 많이 웃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남양초, 어르신들~ 많이 웃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남양초등학교(교장 정재분) 전교봉사임원 및 4학년 35명 학생들은 5월 8일(수) 오전 사천시 송포동에 위치한 남양 양로원 ‘삼소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였다.

남양초등학교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돕고 학생들에게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과 이웃 사랑을 실천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요양원을 방문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은 장기자랑 공연, 말벗 되어드리기, 선물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요양원에 도착한 학생들은 할아버지, 할머니께 어버이날 선물을 전달하고,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장기자랑 공연에서는 리코더 연주, 태권도 시범, 가야금 병창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서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대화를 나누고 안마를 해드리는 것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하였다.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이○○ 할머니는 “아이들이 공연하는 모습을 보면서 오랜만에 많이 웃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손자 생각에 눈물이 났다. 매년 잊지 않고 찾아와 주어 정말 고맙다.” 고 말했다.

이날 함께한 학교봉사위원인 박○○ 학생은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손을 잡고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 자주 봉사활동을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