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0 (토)
서남초, 제 97회 어린이날 기념 ‘서남 봄봄 대축제’ 열다
서남초, 제 97회 어린이날 기념 ‘서남 봄봄 대축제’ 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초등학교(교장 조영선)는 지난 5월 3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내 끼를 펼쳐 봄! 내 꿈을 키워 봄!’ 이라는 슬로건으로 ‘서남 봄봄 대축제’를 열었다.

이 행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약 2주에 걸쳐 학생다모임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전교어린이회 임원들과 협의를 통해 개최되었다. 학생자치활동 강화를 위해 애쓰는 학생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행사로 진로, 과학, 체육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마당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코딩로봇, 사진 찍기, 페이스페인팅, 드론 체험, 큰 공 굴리기 등 여러 가지 체험마당을 각 교실에 마련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1학년 김○송 학생은 “우리 반 아이들이랑 함께 언니들 교실에 돌아다니며 재미있는 놀이를 하니 친구들이랑 언니, 오빠들이랑 더 친해진 것 같아요.”하며 행복하게 웃었다.

6학년 박○혁 학생은 코딩로봇 마당을 직접 운영한 뒤 “동생들에게 코딩 로봇을 알려주니 제가 선생님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라는 소감을 전했다. 체험활동을 5~10가지 수행한 어린이들은 학부모회에서 직접 준비한 팝콘, 과자 등 맛있는 간식도 맛볼 수 있었다.

이번 제 97회 어린이날 기념 ‘서남 봄봄 대축제’는 서로를 이해하고 협동하는 마음을 키워 선후배, 친구들 사이가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 폭력 제로화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이끌고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동행하는 교육 공동체의 어울림 장이 되었다.

앞으로도 ‘함께 가꾸고 모두가 행복한 서남 교육’ 이라는 서남 교육 목표에 부합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이 서남초에서 꽃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