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8 (금)
악양초, 온가족이 함께하는 다온 가족 한마당 개최
악양초, 온가족이 함께하는 다온 가족 한마당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양초등학교(교장 주혜경)는 5월 3일(금) 아름다운 봄 햇살 아래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참여하는 ‘다온 가족 한마당’을 열었다.

‘다온’은 모두 다함께 라는 의미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모두가 함께 운영하며 참여하는 마을학교의 의미로서 이번 운동회에서도 다양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학생 다모임과 학부모 의견을 반영하여 종목을 선정하고 다양한 마을교사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특히 ‘손님 모시기’ 프로그램은 다온 교육공동체가 서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었고 바쁜 직장생활, 가정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기회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학교특색활동인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윷놀이, 골프를 학생들이 직접 안내하고 심판을 보며 진행하면서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의 활도을 이해하며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도 하였다.

이번 한마당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진행하는 경기들이 인상깊었고, 플라잉디스크가 학생에게 도움이 안 될 줄 알았는데 협동심과 많은 체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운동인 플라잉디스크를 직접 해보니 집에서도 가족들과 가끔 즐기면 아이와 소통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한마당 축제는 공동체가 함께 하며 다온 마을 교육과정 운영 중점학교로서 서로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주혜경 교장은 “학생들에게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들을 마음껏 펼치는 장이되고, 학부모와 지역민들에게는 학생과 학교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축제의 장이 된 것 같다. 이번 축제를 통해 다온 교육 공동체 모두가 건강하고, 바른 인성까지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다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