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32 (일)
삼정자중, 공동체로 하나되는 간부수련회
삼정자중, 공동체로 하나되는 간부수련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자중학교(교장 정권섭)는 5월 3일(금) 방과후 교내에서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간부수련회를 실시했다. ‘공동체로 하나되기’를 주제로 학생자치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중 ‘학생회 부서 대항 골든벨 대회’와 ‘대형 빙수 디저트 만들기,‘ 학교에게 바란다’를 주제로 학급의견 수렴 후 발표’는 학생회에서 주관하여 기획한 것으로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모두가 하나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학생자치문화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교장 선생님의 ‘승승의 문제 해결 방법’을 주제로 한 특강은 공동체 생활 속에서 간부로서 가져야 할 덕목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학생회의 권리와 의무를 담은 대형빙수 만들기와 학생회 부서 별 주제 토의 후 진지한 발표를 통한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는 시간이었다.

간부수련회에 참여한 3학년 한 여학생은“삼정자중학교에서 간부수련회를 실시해서 너무 좋았다. 간부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고,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전생활부장은 간부학생수련회 개최를 통해 진정한 학생 자치문화 실현을 위한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회의 개최를 통하여 학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진정한 학생자치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