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5 (수)
시민참여 축제서 자연ㆍ환경 생각해요
시민참여 축제서 자연ㆍ환경 생각해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5.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로플러스 예술축제 10일~12일 김해문화의전당
강연ㆍ토크 콘서트ㆍ플리마켓 꿈드림ㆍ2층사람들 공연 준비
지난해 개최된 ‘김해문화로플러스’ 축제에서 많은 시민들이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김해문화로플러스’ 축제에서 많은 시민들이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는 문화예술축제가 자연 환경 마당에서 한바탕 열린다. (재)김해문화재단은 소규모 문화예술축제‘김해문화로플러스’를 오는 10일에서 12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개최한다. 재단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김해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주변을 생각하고 나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김해문화로플러스’는 다양한 사회 이슈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환경과 도시, 세대와 이웃 간 소통 등의 이슈들을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인식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김해문화로플러스’는 5월과 10월에 한 차례씩 2회 개최된다. 회차별로 주제별 체험행사와 함께 강연 및 토크 콘서트, 공연, 플리마켓 등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5월 첫 번째 회차는 ‘자연, 환경, 그리고 힐링’을 주제로, 10월 두 번째 회차는 ‘문화다양성 및 세대별 공감 무대’를 주제로 선정했다.

 오는 10일에는 애두름마당에서 환경사랑 야외합창의 자리가 마련된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김해지역 중창단 ‘2층사람들’, ‘다숨앙상블’이 출연해 자연을 주제로 한 중창 무대를 선보인다. 또 같은 날, 생활환경(플라스틱, 미세먼지)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11일 오후 3시~8시와 12일 오후2~6시에는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행사로 △에코백ㆍ나무온도계ㆍ부엉이브로치ㆍ걱정인형(팬시우드)만들기 △박스집짓기 △푸드플랜세우기 △에너지전환캠페인 △친환경농업방법알아보기 등이 운영된다.

 또 노리단 ‘새노리’의 재활용 수레악기 연주 퍼레이드, (사)김해색동어머니회의 자연을 주제로 한 동극과 오카리나,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12일에는 자연에서 배우는 지혜와 용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벼룩시장과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금요일과 토요일 해가 진 늦은 오후에는 야외 영화도 즐길 수 있다.

 지역단체와 김해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번 ‘김해문화로플러스’는 올해 총 9개 기관인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 YMCA, 자연과 사람들, 놀라잡이, 1318 Happy Zone 김해사과나무, 장유아이쿰생협, 사비자의 정원(경남지부), 김해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한다.

 이번 문화예술축제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면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해문화로플러스의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 및 전화(055-320-858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