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15 (화)
생비량초·도산초·단계초 우리 모두 하나 되어요
생비량초·도산초·단계초 우리 모두 하나 되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비량초등학교(교장 공경식)는 2019년 5월 1일(수) 신등중학교 체육관에서 생비량·도산·단계 3개교 체육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는 학생들의 체육에 대한 흥미증진과 공동체 활동을 통한 협동성, 사회성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운동회는 열전 한마당 1~2부로 구성되었다. 열전 한마당 1부에서 학생들은 큰 공굴리기, 오리발 릴레이, 이색색판 뒤집기 등의 놀이를 하며 청·백군 학생들이 공정한 경쟁을 통해 페어플레이 정신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열전 한마당 2부에서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흡연예방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하였다.

6학년 이○○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하며 뛰어 놀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또, 부모님과 함께 흡연예방 캠페인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이번 체육한마당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운동회에서는 어르신과 어머니, 아버지 경기와 같이 온가족이 즐길 수 있종목이 다수 포함되었다. 바쁜 생활 속에서 학부모와 학생 사이의 유대감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생비량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체육 교과 활동에 흥미를 더해갈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