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14 (토)
대원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수학체험전 개최
대원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수학체험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운영하는 수학꿈빛 체험전 운영

창원 대원초등학교(교장 박영선)에서는 어린이날을 앞둔 5월 3일에 3~6학년들을 대상으로 '2019. 대원 수학꿈빛 체험전'을 본교 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온몸으로 느끼며 만지고 생각하면서 배울 수 있는 수학과 관련한 놀이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3, 4학년부(1부)와 5, 6학년부(2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280여 명의 3~6학년 전 학생들이 모둠을 구성하여 체육관 곳곳에 설치된 수학체험부스를 친구들과 어울려 순회하면서 놀이의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면서 수학과 좀 더 가까워지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수학꿈빛 체험부스 운영에는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컸다.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부스 운영 사전교육을 받았으며, 자신이 맡은 부스 뿐 아니라 다른 부스도 챙기는 등 서로서로 도와가며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크게 기여하였다.

부스 운영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한 학부모는“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힘든 것도 있었지만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이런 학교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과 즐거운 하루를 또 보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