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9 (목)
“주촌 코스트코 입점 절차 즉각 중단하라”
“주촌 코스트코 입점 절차 즉각 중단하라”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소상공인ㆍ유통상인 촉구 “골목상권ㆍ전통시장 무너져” 시 “보호대책 적극 마련할 것”
2일 김해시청 앞에서 김해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부산강서생활용품유통조합 회원 100여 명이 김해시를 상대로 코스트코 입점 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2일 김해시청 앞에서 김해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부산강서생활용품유통조합 회원 100여 명이 김해시를 상대로 코스트코 입점 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김해시 주촌면에 창고형 대형매장인 코스트코 입점을 위한 행정 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역 소상공인과 유통상인들이 김해시를 상대로 입점 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에 김해시는 법적 하자가 없다면 허가를 내줄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교통영향 평가 등 절차에서 시민 피해가 없도록 할 것이며 소상공인 보호 대책도 적극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해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부산강서생활용품유통조합 회원 100여 명은 2일 김해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김해 코스트코 입점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인구 55만에 불과한 김해시에 이미 입점해 있는 대규모 점포만 해도 8개 이상”이라며 “여기에 코스트코까지 가세한다면 지역 유통산업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이들 대규모 점포의 과열 경쟁으로 골목상권, 전통시장이 무참히 무너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스트코가 들어서면 교통지옥과 미세먼지 발생으로 엄청난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현재 입점 예정지 교통은 출퇴근 시간 20~30분 정체되는데 3만~5만 명의 유동인구 발생 시 어떤 상황이 올지 안 봐도 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는 이 같은 시민 불편을 해결하고 소비자본의 역외 유출을 막을 사명감과 책임이 있다. 지역 소비자본 전체를 미국으로 유출하는 극단적인 폐단은 절대 없어야 한다”며 입점 철회를 거듭 촉구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법적 하자가 없음에도 민원을 이유로 거부 또는 반려 시 행정심판의 대상이 된다”면서도 “교통 혼잡 해결을 위해 신규 도로 기부채납을 추진하는 등 최대한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