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7 (목)
한국국제대 총동창회, 학교 정상화 촉구
한국국제대 총동창회, 학교 정상화 촉구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채용비리ㆍ임금 체불 등 내홍 “재학생 학습권 침해 해결해야”
 한국국제대 총동창회가 2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문들과 후배들의 명예를 위해 대학 정상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국제대학교는 교수 채용비리와 임금 체불 등으로 내홍을 겪고 있다.

 총동창회는 이날 “최근 각종 포털에 한국국제대로 검색하면 학내분류 관련 언론자료가 제일 눈에 띤다”며 “동창회에서는 이번 사태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할수 없어 대학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게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자회견은 모교의 정상화, 재학중인 후배들의 보장된 학습권을 위해서다”며 “학교정상화를 위해 미력하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대학 법인과 교직원은 재정악화로 인해 현재 재학 중인 재학생들의 부족한 실습여건, 전공과목 미개설 등 학습권을 침해받고 있는 현상황부터 우선 개선할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대학구성원들의 믿음과 신뢰를 저버린 일선학원은 대학의 모든 경영권을 내려놓고 학내 정상화를 위해 조속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들은 “대학의 명예와 자부심에도 지장을 주는 등 대학의 이미지가 추락하고 있다”며 “총동창회를 비롯한 대학 외부의 지자체, 기관 등을 통해 대학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3자 회의 개최에 협조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