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59 (목)
군민과 함께하는 고성공룡엑스포 토론회
군민과 함께하는 고성공룡엑스포 토론회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소득증대 등 4개 분야 성공적 개최 위해 의견 제시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가 지난달 29일, 30일 양일간 2020고성공룡엑스포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지역민의 지혜를 모으고자 ‘군민 토론회’를 가졌다고 2일 전했다.

 이번 토론회는 △주민소득증대 △군민과 함께하는 엑스포 △엑스포 운영 노하우 △자유주제 총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토론회에 분야별 담당 공무원과 시장 상인회, 외식업지부, 숙박업지부, 문화예술단체, 자원봉사단체, 교육기관, 특산품판매 관계자, 전ㆍ현직 엑스포 직원, 군민 등이 참가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음식점 및 숙박시설 연계방안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지역문화예술 활용 및 학생체험 프로그램개발, 자원봉사자와 군민 스태프의 근무환경 개선방안,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발굴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차기 공룡엑스포의 개선점으로 고성읍 공동화 현상, 체류형 관광 콘텐츠 부재 등에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과거 공룡엑스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지 못한 점을 지적하며 차기 엑스포는 반드시 지역 상권을 살릴 수 있는 경제엑스포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종욱 사무국장은 “이번 토론회는 엑스포에 대해 군민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검토해 개선점 및 콘텐츠 개발에 접목이 가능한 부분은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엑스포 개최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활발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