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20 (토)
학생 참여 중심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학생 참여 중심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자료 활용 연수 중ㆍ고 교원 700여명 대상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생 참여 중심 교육과정 다양화에 도움을 주고자 중ㆍ고등학교 교원(교감, 업무담당자, 희망교사) 700여 명을 대상으로 중학교는 2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고등학교는 오는 9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범교과 학습 주제 교수학습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범교과 학습 주제는 미래 사회 변화를 전망해 국가ㆍ사회적으로 중요하게 요구되는 학습 내용이자 여러 교과의 경계를 가로지르는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학습 주제이다.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서는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다루도록 하고 있으며, 학교의 실정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하도록 하고, 특히 교과 교육과정 내용을 재구성해 각 교과 내에서 통합적으로 지도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2015 개정 교육과정 범교과 학습 주제는 안전ㆍ건강 교육, 인성 교육, 진로 교육, 민주 시민 교육, 인권 교육, 다문화 교육, 통일 교육, 독도 교육, 경제ㆍ금융 교육, 환경ㆍ지속가능 발전 교육으로 10개로 범주화돼 있다. 교육부는 지난달 범교과 학습 주제 교수학습 자료집(11권)을 전 학교에 보급했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및 범교과 학습 주제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해 각 교과 내에서 통합적으로 운영되고, 학교 실정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