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0 (목)
남해군,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 교역회 참가
남해군,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 교역회 참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마늘 가공품 수출상담 지역특산물 홍보 병행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 교역회.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 교역회.

 남해군이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 교역회’(이하 캔톤페어)에 블랙갈릭코리아(대표 전유택)와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군은 흑마늘 가공품의 중국 남부지역 공략을 위해 캔톤페어에 참가했으며 경남도에서도 6개 시ㆍ군의 7개 업체가 참가했다고 덧붙였다.

 블랙갈릭코리아는 ‘감마아미노부티르산 및 항산화 성분의 함량이 향상된 흑마늘 제조방법’ 특허를 보유한 업체로써 허니블랙갈릭, 가바블랙 제품을 선보인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에서 전시부스 운영, 수출상담, 성과공유 간담회를 통해 수출 바이어에게 남해군(수출업체)의 신뢰성 확보, 다변화하는 수출시장에서 소비자 유통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수출목표 200만 달러 달성을 위해 이번 박람회뿐만 아니라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를 통해 해외신시장 개척에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며 “자체 신규사업인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관내 수출업체ㆍ농가의 해외마케팅비 및 수출포장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남해군의 수출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년 두 차례 광저우에서 열리는 ‘캔톤페어’는 B2B박람회로서 국내외 2만 5천개 업체, 20만 명이 넘는 바이어가 참여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무역박람회로 전시 면적만 118만㎡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