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21 (목)
김해동광초 특별한 과학체험의 날 및 흡연예방활동 운영
김해동광초 특별한 과학체험의 날 및 흡연예방활동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2019년 4월 30일 (화), 특별한 과학체험의 날 및 흡연예방활동을 실시했다. 김해동광초는 과학의 달이 되면 학교마다 형식적으로 실시하는 과학 그림 그리기, 글짓기, 감상문 쓰기를 과감하게 폐지하고, 미래의 과학인을 양성하기 위한 체험활동과 흡연예방을 위한 체험 부스를 과학체험의 날에 운영하였다.

‘슈링클스 페이퍼 열쇠고리 만들기’, ‘꿈배지 만들기’, ‘SW언플러그드 놀이’, ‘VR 체험활동’, ‘3D펜 안경만들기’, ‘고리비행기 만들기’ 등 총 6가지 코너가 마련되어, 학생들은 평소 경험하기 힘든 과학활동들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흡연예방체험부스를 4개 설치하여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흡연의 유해성을 알기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체험을 구성하였다. 또한 2교시 후 30분 동안 쉬는 마당놀이 시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드론 동아리 학생들과 지도교사의 드론 시범공연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를 지원해주신 자원봉사자 학부형에 따르면 “과학 체험행사를 통해 평소에 접하기 힘든 VR체험, 3D펜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여 행사를 진행함에 큰 기쁨과 보람을 느꼈다.”고 전하였다.

이번 과학체험행사 및 흡연예방체험부스는 의례적인 활동의 과학탐구대회에서 탈피하여 체험중심, 학생활동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과학 미래를 이끌고 갈 과학 꿈나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