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01 (토)
삼천포초, 우리는 놀면서 배운다
삼천포초, 우리는 놀면서 배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초등학교(교장 석길환)는 교육부요청 경상남도교육청지정 교육과정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1차 년도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의 탄력적인 운영과 놀이를 통해 쉼과 자람이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놀무리주간을 1년에 4번 운영 할 계획이다.

배움을 놀이로 갈무리하는 첫 번째 놀무리주간은 4월29일부터 5월3일까지 운영된다. 놀무리주간은 선택활동 프로그램과 봄나들이, 오미소 요리왕, 오미소 놀이한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택활동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학생 실태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희망 조사를 통해 주제를 정한 뒤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여 배운다.

그리고 봄나들이에는 봄의 날씨와 어울리고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곳으로 체험학습을 가며 오미소 요리왕은 봄에 나는 제철 재료 중 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딸기를 이용하여 학년별 요리 실습을 한다. 끝으로 오미소 놀이한마당은 학생들이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선택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주제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놀이로 배우니 평소 어려웠던 공부가 더 쉬워지는 것 같아요.”, “오늘 배운 내용은 머릿속에 영원히 기억 될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활동에 흥미를 보였다.

삼천포초등학교는 쉼과 자람이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놀무리주간을 운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